1.마쓰다(Mazda)의 역사
Mazda는 다양한 경험과 변화를 거쳐 현재까지까지 발전해온 일본의 대표적인 자동차 제조사입니다. 1920년 일본의 히로시마 현에서 기계 부품 제조회사로 "마쓰다 주지로"가 창업한 이후, 회사 규모가 커지면서 1927년 도요공업으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당시에는 삼륜차뿐 아니라 일본군의 하청을 받아 총기 등 다양한 군수물자를 생산하던 기업이었습니다.1931년에는 소형 승용차 제조기업으로 진출하여 자사 초기의 분방한 자동차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1960년대, RX시리즈와 대중적인 로드스터인 MX-5출시와 함께 스포츠카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합니다.
1991년 르망24시 내구 레이스 우승 팀이며, 이 떄의 레이스카가 바로 그 유명한 마쓰다 "787B"입니다. 이는 일본 브랜드로서는 사상 최초이자 2018년 도요타가 우승하기 전까지 유일한 르망 24시간 레이스 우승이었고, 이후로는 로터리 엔진 경주차로는 최초이자 유일한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업적을 달성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80년대와 90년대 들어 순조로운 경제발전과 함께 포드와의 거래를 시작하여 기존 엔진들을 3등분으로 나눈 SKYACTIV 엔진 기술을 선보임과 동시에 변화시도를 계속해서 이어갑니다. 이제는 친환경과 성능, 디자인적 우수성 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 중이며 현재는 적극적인 실험과 혁신을 통해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마쓰다(MAZDA)의 특징과 기술
Mazda는 독특하고 차별화된 디자인, 우수한 주행성능, 친환경 기술 및 인체공학 기술 등을 갖춘 차를 생산하여, 견고함과 동시에 독특한 감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기업세상에서 말하는 환경문제에 대한 대처를 대규모로 이루어냈으며, SKYACTIV-D 엔진과 i-ELOOP 및 i-STOP 등을 적용하여 친환경성과 연비를 더욱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i-ACTIV AWD, G-Vectoring Control (GVC), Smart City Brake Support(SCBS) 등 다양한 주행보조시스템을 탑재하여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위해 기술면에서도 급속한 발전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 내구성과 성능을 바탕으로 많은 전세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3.마쓰다(MAZDA)의 전망과 미래
Mazda는 앞으로 미래 지향적인 기술개발과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을 강화해나갈 것입니다. 특히, 현재까지 쌓아온 기술력을 토대로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 친환경적인 모터스포츠와 하이브리드,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 EV 등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제품을 더욱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에 더해, 고객 중심적인 차량 개발 및 소비자 요구에 더욱 부합하는 차량 개발도 진행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서 선제적인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새로운 기술개발과 결과물 출시에 주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