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캐딜락(Cadillac)의 역사
캐딜락(Cadillac)의 역사는 1902년 미국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의 캐딜락 공장이 지어지기도 전에 이미 Ransom E. Olds와 작업자들의 도움으로, Henry Leland가 창업한 기계산업 회사인 Cadillac Automobile Company는 1903년 Cadillac Model A를 출시했습니다. 캐딜락은 차체, 엔진, 변속기 및 추진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어 이전까지는 대중적이지 않았던 내구성과 편안함을 갖춘 커머셜 자동차를 생산했습니다. 그러나 캐딜락이 진정한 대중적인 자동차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역사적인 기술이 필요했습니다.
1920년대 초반에 새로운 기술과 스타일링 및 엔지니어링을 계속해서 추가함으로써, 럭셔리 자동차 시장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했습니다. 1927년 캐딜락은 90도 V8 엔진을 개발하였으며, 1930년대에는 스트림라인 디자인 컨셉을 개발하여 완전히 새로운 럭셔리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캐딜락은 유일하게 오버헤드 밸브(V8 엔진 점화 방식)를 탑재한 일반인용 자동차를 생산하였습니다.
1950년대에는 캐딜락이 새로운 시장에서 성장합니다. 이전에는 스타일링에만 중점을 두던 캐딜락은 고급 차량의 성능 역시 강조합니다. 그 이후,캐딜락은 전설적인 V8 엔진(Cadillac V8 Engine)을 개발하며, 유니크하면서도 손쉬운 네트워크망 차량용 레이더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1960년대 캐딜락은 개성있는 차량을 제작하면서도 럭셔리 M컴포트와 공간에 집중합니다. 캐딜락의 엔진이 꾸준히 발전하는 동시에 그들은 신념있는 차량을 제조하여 새로운 스타일링 아이디어를 표현하며 완성한 1967년 드빌(Deville)과 엘도라도(Eldorado)를 발표하며, 일반적인 차량의 이미지를 일상적이지 않은 아름답고 럭셔리한 이미지로 바꾸어 높은 인기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1980년대 캐딜락은 스빌(Seville)과 엘도라도(Eldorado)에서 실용성을 추가하면서 불안한 시기를 겪기도 했습니다. 하지만이 시기를 극복하면서 1980년대 후반에는 최소한의 디자인 변화 동시에 향상된 차체와 엔진을 제작하여 자신들의 위치를 되찾아갔습니다.
캐딜락은 현재 전기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V8엔진의 역사적인 디자인을 토대로 새로운 스타일과 기술을 개발하며, 전 세계의 명성이 100년 이상이 되어가는 오래된 럭셔리 차량 브랜드 중 하나로 혁신하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2.캐딜락(Cadillac)의 특징과 기술
1.기술
- Super Cruise : 자율주행 자동차 시스템 중 하나로, 선박용 자율 조종 장비에 대한 기술을 모태로 하였습니다. GPS(Global Positioning System)을 사용하여 도로 내용을 감지하고 차선 유지, 스피드 조절 및 차량 간 거리를 유지합니다. 최신 모델에서는 터널 등 장소 제한이 있는 도로에서도 운전자 자신의 역할을 완수하지 않아도 자율 주행이 가능합니다.
-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RC) : 바퀴에 탑재된 마그넷 블록이 블록 사이에 숨겨진 유압으로 움직이며 탄력성을 줍니다. 이 기술은 국내에서는 카디널 브랜드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 CUE(Cadillac User Experience) : 터치스크린, 음성 감지 기술, 표면 감지 기술 등 다양한 기술이 탑재되어 있으며, 인터페이스 내부는 관리가 용이하며, 많은 운전자들이 좋아하는 기술입니다.
- 안락성 및 신뢰성 : 밀폐성으로 인해 높은 보존 및 소음 제어, 안락성을 높이기 위한 2 타입의 출구, 시트 전동 조절 및 에어컨 그리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nfotainment system), 보안 도난 방지 안전 기술 등 전반적으로 인내력, 내구성 및 안전성이 뛰어난 기술 세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2.특징
- 럭셔리한 기술 : 캐딜락은 럭셔리한 자동차의 성능과 안전성을 유지하면서도 최신 기술을 자신의 차량에 적용하여 인기를 얻고 있으며, 대중적인 자동차 이론을 좀 더 대중적으로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 세련된 디자인 및 질감 : 캐딜락의 차체는 고급스러운 색상, 부드럽게 디자인된 윤곽선 및 외관에 그로부터 느껴지는 부드러움과 질감이 특징입니다. 또한 현대적인 디자인과 심미적인 감각을 끝까지 살려가며 바리에이션을 적용하여 수요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 E 시스템 : 최근 하이브리드 및 전기 승용차 시스템을 향상시켜, 친환경 차량의 기술성을 높이고 있며, 친환경 복구 시스템의적용으로 인류의 미래를 조금 더 밝게 보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nfotainment system) : 캐딜락은 내비게이션과 오디오 시스템이 함께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의 편의성을 고려할량이 있도록 정의를 하고 있으며, 자신들만의 고유한 기능을 설계하여 자동차 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에서 인기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캐딜락은 기술과 디자인의 완벽한 융합을 추구하여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인상과 빛나는 성능을 갖춘 세련된 럭셔리 차량랜드입니다. 특히, 최신 기술과 친환경 기술을 더해 운전자를 위한 안하고 편리한 차량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3.캐딜락(Cadillac)의 전망과 미래
캐딜락(Cadillac)은 지난 수 년간 다양한 최신 기술과 디자인으로 자신들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으며, 미래에 대한 계획도 충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1년 캐딜락은 전기차(EV)를 투입하고 있으며, 나아가 연평균 1조5천억 원으로 2030년까지 20개의 EV 모델 준비 및 도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특히 캐딜락은 2023년까지 아우디(Audi),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와 경쟁하며 자율 주행차(AV)의 개발 및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캐딜락은 또한 새로운 미니밴 디자인에 집중했으며, 이를 위해 XT6를 포함한 새로운 모델 라인업을 출시하기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캐딜락은 이노베이션과 기술을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소통을 하기위해, 차량과 서비스 사이의 연결성을 중시하는 "캐릿지"를 개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캐딜락 차량 구매 후에도 편리한 차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캐딜락은 꾸준하게 미래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는 브랜드이며, 강력한 기술적 축적과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미래에도 매력적인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